추천 아이템
  프레스티지 자..
이번 시간에는 AV프로덕션 Pre..
  레홀스토어에..
전품목 10%할인
  너의, 나의 우..
그런 사람들이 있다. 어디가 ..
  정액의 효능과..
강한 남성의 정액을 최소 1주..
팩토리_Article > 연애
다자간 연애 커플, 질투심 낮고 신뢰도는 높아(연구)  
0

통념과는 달리 다자간 연애 커플이 일부일처제 부부보다 질투심이 낮고 신뢰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 (사진=속삭닷컴제공)

일부일처제의 틀을 깨고 자유분방하게 성관계를 맺고 있는 커플들이 부부들보다 질투를 덜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 

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 결과에 따르면, 다자간 연애를 하는 커플들이 부부들보다 더 높은 수준의 관계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이며, 질투를 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 

연구팀은 25세 이상의 2,124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계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다. 연구팀은 두 사람 사이가 부부관계인지 다자간 연애 관계인지에 따라 한쪽 또는 양쪽  파트너와의 관계의 질에 대해 질문했다. 

또 관계 만족도·파트너에 대한 헌신성·신뢰도·질투심·새로운 관계의 애정도 등 다양한 관계의 구성 요소를 평가하도록 부탁했다. 

이 연구결과에 따르면, 부부관계를 충실히 지키고 있는 사람들과 다자간 연애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은 관계 만족도와 애정도 측면에서 별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. 

그러나 다자간 연애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질투심이 더 낮고 신뢰도는 더 높았다. 

연구팀은 “이는 일부일처제의 장점으로 더 높은 수준의 헌신성·신뢰성·애정을 기대하는 사회통념과는 사뭇 다른 것”이라고 밝혔다. 

또 다자간 연애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의 남편 또는 아내와의 관계 만족도 및 이들에 대한 신뢰성·헌신성·애정도는 불륜 파트너들보다 더 높았다. 이는 불륜 남녀들이 자신들의 남편 또는 아내의 행복에 썩 신경 쓰지 않는다는 가정에는 어긋나는 것이다. 

이번 연구의 주요저자인 테리 콘리 교수는 “전반적으로, 일부일처제에 충실한 사람들과 다자간 연애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조사 결과가 거의 똑같았다”고 밝혔다. 또 “이는 일부일처제가 더 큰 장점을 갖고 있지 않음을 드러낸 것”이라고 결론지었다.

이 내용은 ‘심리학 조망’저널에 발표됐다. 
속삭닷컴
성 전문 인터넷신문
http://soxak.com/
 
· 주요태그 섹스판타지  성문화  
· 연관 / 추천 콘텐츠
 
    
-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.
클리핑하기  목록보기
 
hizaki 2017-04-28 13:13:47
좋은정보 감사요 ㅎ
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