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천 아이템
  내가 벗은 게 ..
"오빠는 내가 벗은 게 익숙해?..
  1부 리얼돌과 ..
국내에서 너무 잘팔려 한국에 ..
  자지 사이즈를..
자지를 의술로 키울 수는 있을..
  북스게이트 1..
레드홀릭스 소식 | 커플매칭 ..
팩토리_Article > 연애
연애하고 싶다면, 장점 2개 보단 단점 1개를 고쳐라  
0

너무 게으르거나 지저분한 성격은 이성간 관계를 망치는 요인 중 하나다. (사진=속삭닷컴 제공)

나도 연애하고 싶다면...
장점 2개 보다, 단점 1개를 고쳐라

이성과 사귀다가도 번번이 얼마 못 가 헤어진다면 이유가 무엇일까? 혹시 너무 게으르게 행동했거나, 옷차림이 너무 지저분했던 것은 아니었는지 점검해보자. 사람들은 이런 바람직하지 못한 생활태도를 볼 때 관계를 끊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이 내용은 미국 과학 전문지 사이언스데일리가 지난 13일(현지시간) 보도했다. 
  
호주 웨스턴 시드니대학과 미국 인디애나 대학, 싱가포르 경영대학 등 해외 총 5개 대학의 심리학 연구팀이 남녀 간에 관계를 망치는 이유를 조사했다. 
  
연구팀은 싱글남녀 5541명에게 17가지 부정적인 성격 특성을 알려주고 연애 파트너로 가장 싫은 특성을 선택하게 했다. 
  
그 결과 남녀 모두 게으른 생활습관과 너무 가난한 형편, 더러움, 지저분한 외모가 싫다고 응답했다. 여성은 유머 감각이 없는 것도 관계를 망치는 요인으로 지목했다. 남성의 39%, 여성의 27%는 낮은 성욕도 연애의 걸림돌이라고 응답했다.
  
또 종교가 다르거나, 사회적 지위가 안 맞을 때, 지향하는 관계가 다를 때도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다는 응답이 많았다. 욱 하는 성격과 폭력, 불성실함, 어장관리 등도 남녀 모두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 
  
연구팀은 “사람들은 서로를 알아가고 평가할 때, 긍정적인 점보다 부정적인 점에 더 무게를 둔다”면서 “특히 여성들은 남성보다 가정이나 아이에게 더 헌신하는 경향이 있어, 부정적인 요소에 더 민감하다”고 말했다.
  
또 “연애를 하려면 내가 가진 좋은 점 두 가지에 만족하기보다는 나쁜 습관 하나를 고치는 게 효과적”이라고 조언했다.
  
이 내용은 성격 및 사회심리학(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) 회보에 실렸다. 
속삭닷컴
성 전문 인터넷신문
http://soxak.com/
 
· 주요태그 연애  
· 연관 / 추천 콘텐츠
 
    
-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.
클리핑하기  목록보기